카테고리 없음

강진 가볼만한곳 8곳

날씨가 좋은날에는 부쩍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요 이럴때 강진에 있는 주작산과 백련사 동백나무 숲, 강진만 생태공원 등에 가시면 기분전환하기 좋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기 파악해서 즐거운 주말 여행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강진 가볼만한곳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강진 가볼만한곳 8곳
1. 주작산
남도의 명산 주작산 은 진달래꽃이 아름다운 곳으로 해마다 봄이되면 정말 많은 등산객이 찾는 곳입니다. 주작산 정상까지 가는 길 다채로운 나무를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나 길 양옆으로 잣나무가 빽빽히 하늘을 향하고 있는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아름다운 숲속을 걸으면 좋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피톤치드를 느끼면서 숲속을 걸으면 정말 행복해진답니다. 주작산 명물 흔들바위에서 사진는 반드시 찍으셔야합니다. 봄 및 가을에 떠나기 좋은 곳 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백련사 동백나무숲
동백꽃이 필 시기에 강진을 찾는다면, 추천 할만한 여행지입니다. 백련사라는 절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동백숲이 일품인데,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제151호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백련사는 다산초당까지도 이어져 있어서, 걷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두 곳을 묶어 걸어서 돌아보는 것도 하나의 여행 방법이겠습니다.


3. 강진만 생태공원

 


치는 전남 강진군 강진읍 생태공원길 47입니다. 대지가 넓어서 갈대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서 주로 가을 이후 방문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워낙 생태공원 규모가 큰만큼 내부는 산책길이나 자전거길이 잘 조성돼 있습니다.

주변 둘러보다보면 자전거로 내부를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꽤 볼 수 있습니다. 생태 공원은 중간중간 걷다 보면 전망대도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가 보일때마다 올라가서 생태공원 전경도 살펴보면서, 마음에 드는 자연경관 있으시면 사진 찍기를 권장 드립니다.


4. 강진 무위사
위치는 강진군 성전면 무위사로 308 입니다. 강진의 무위사는 신라 진평왕 시절 해골물로 유명한 원효대사가 창건한 곳입니다. 무위사의 장점 은 월출산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한 작은 사찰로 가을에 가면 주변 경관 볼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려 초에는 선종 사찰로 유명했고 조선시대에는 영혼을 달래주는 수륙재를 행했던 사찰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과거 조선 태종의 아들인 효령대군이 이곳에 머물면서 무위사는 그때부터 번창하기 시작했습니다. 강진에 간다면 역사적 흔적이 많이 남아있는 무위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다산초당

 


다산초당은 백련사와 아주 인접한 곳에 있습니다. 그래서 두 동선 연결하여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다산초당의 운영 시간 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그리고, 별도로 휴무일은 없다고 합니다. 다산 초당은 과거 정약용 선생이 후학들을 가르치던 장소였습니다. 다산 초당에 가게 되면 바로 옆 박물관이 눈에 띄며 이곳은 다산 박물관 입니다.

그 외에도 주변에 찻집도 많이 있습니다. 다산 초당 분위기에 걸맞게 찻집 느낌이 고느적한 분위기를 풍겨주므로 관심이 간다면 다산초당 들린 뒤, 찻집도 다녀가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래서 강진에 왔다면 이런 다과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이 곳 은 과거 다산 정약용 선생이 고향에 온 뒤 이시헌 선생에게 차를 보내달라고 부탁했을 정도였으니, 다산 정약용 선생이 몹시 그리워했던 차 맛을 직접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초당림
초당림 은 4만 5천 그루의 편백나무가 심어져 산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편백나무뿐 아니라 각종 나무들이 즐비한 이곳에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부터 어른들의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시원한 물과 바람, 숲의 우거짐으로 공기까지 좋은 이곳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더욱 좋은 곳입니다.

초당림 물놀이장 은 어른들의 허벅지 정도 깊이의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풀과 여러 깊이의 풀이 마련되어 있으며 화장실, 물 방석, 평상, 데크 편의시설 등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주변에 안전 요원과 관리인이 항상 대기 중이라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취사가 금지되어 있기에 간단한 도시락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7. 정약용 유배지(다산초당 가는 길)

 


조선시대 탁월한 학자 정약용선생이 유배를 보냈던 곳이 바로 강진입니다. 다산초당 가는 길 경사가 꽤나 가파르고 길도 좁고 다소 힘들지만 그만큼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정약용선생이 2000권이 넘는 책을 둔 서재였으며 평상시 공부하고 저술하던 연구실로 사용되었던 곳입니다. 그리고 손님을 맞이하던 사랑방으로 무엇보다 그 유명한 목민 심서를 다산초당에서 집필 하셨다고 전해집니다. 역사적으로도 정말 귀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8. 강진 녹차밭
위치는 전남 강진군 성전면 월남리 산 216입니다. 녹차밭 은 물론 보성이 가장 유명합니다. 하지만 강진의 녹차밭 또한 보성만큼 멋진 광경을 보여주므로 강진에서 녹차밭 다녀가보지 못했다면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다만 둘의 차이점이 있다면 보성은 나름 가파른 경사길을 계속 올라가면서 녹차밭이 조성되어 있지만, 강진의 녹차밭은 평지에 넓게 펼쳐져 있다는 점이 큰 차이점입니다. 경사진 길을 올라가기 힘들었던 분들은 강진 여행할 때 강진 녹차밭 평지길 걸어가면서 녹차내음을 맡으며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강진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강진 가볼만한곳을 숙지하시고 여행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날씨가 좋은날에는 부쩍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요 이럴때 강화도에 있는 평화전망대와 석모도 온천, 강화산성 등에 가시면 기분전환하기 좋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기 파

gruneo.com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날씨가 좋은날에는 부쩍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요 이럴때 포항에 있는 수목원과 영일 해수욕장, 소금강 전망대 등에 가시면 기분전환하기 좋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기

gruneo.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날씨가 좋은날에는 부쩍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요 이럴때 남해에 있는 이충무공 유적과 설리 스카이워크, 남해대교 등에 가시면 기분전환하기 좋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

grune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