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좋은날에는 부쩍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요 이럴때 강화도에 있는 평화전망대와 석모도 온천, 강화산성 등에 가시면 기분전환하기 좋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기 파악해서 즐거운 주말 여행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강화도 가볼만한곳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보문사
바다를 건너 차량으로 15분간 들어가면 낙가산 서쪽 바다가 굽어 보이는 곳에 보문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선덕여왕 4년(635) 회정 대사가 금강산으로부터 이곳에 와서 처음으로 절을 세우고 보문사라 하였습니다.
보문사는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로서 절을 창건 후 14년이 되던 해에 고씨 성을 가진 어부가 바닷가에서 불상과 나한상 22구를 그물로 낚아 올려 절의 우측 석굴에 봉안하였다고 합니다. 그 때로부터 이 석굴에 기도를 하면 기적이 이루어져 많은 신도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2.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 레포츠파크 짚라인
강화도의 동서남북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강화도의 중앙부 혈구산에 위치한 강화 레포츠 파크 총길이 1km 5코스 집라인과 18개의 어드벤처 코스, 클라이밍 시설 등 다이내믹하고 스릴 넘치는 레포츠 시설을 자연휴양림 티 앤 림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종합레저 테마파크입니다.
티앤림 레포츠 파크는 동서남북 사방이 훤히 보이는 강화도 중심부의 혈구산 티앤림 자연 휴양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길이는 약 1km이며 5개 코스의 집라인과 18개의 어드벤처 코스, 클라이밍 시설들이 있어서 집라인뿐 아니라 다양한 스릴 있는 레포츠 스포츠를 즐겨 보실 수가 있습니다. 총 5개의 코스는 길이는 비슷하지만 속도가 다르고 다른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3.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평화전망대
강화평화전망대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사면 전망대로 797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지상 4층 규모로 타지역에서 전망하기 어려운 이북의 독특한 문화와 생태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2008년에 개관하였으며 강화의 국방체험과 북한의 도발, 남북한의 군사력 비교, 통일정책과 더불어 역사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방으로 예성강이 펼쳐져 있으며 우측으로 개성공단과 임진강이 보이며 북한 주민의 생활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장소입니다.
4.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씨사이드리조트 루지
강화 메가 루지는 트랙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한 무동력 바퀴 썰매로 손쉽게 방향 조정과 제동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이내믹하고 안전한 새로운 체험 레포츠입니다.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강화 메가 루지는 총 2개 라인, 1.8km의 최장 트랙으로 안전한 레이싱을 위해 경사도는 완만하지만 360도 회전코스와 구간별 익사이팅 존, 낙차 구간 등 차별화된 코스 설계를 통해 기존에는 느낄 수 없었던 짜릿한 속도감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씨사이드 리조트 루지는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약 1.8km의 2가지 코스 중 골라서 타보실 수가 있습니다.
루지는 무동력 카트로 산의 경사와 중력을 이용하여 내려오는 놀이기구이며 속도 조절이 가능하기에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를 아울려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레포츠입니다.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보호장구는 필수로 착용하고 타셔야 합니다.
5.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석모도 미네랄 온천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이고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다량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입니다. 온천수 천연 그대로 사용으로 인위적 소독, 정화 없이 매일 온천수 원수로만 사용하는 곳입니다.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을 고려하여 온천장 시설에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를 사용하였고, 해양성 해풍, 햇빛, 습기와 염분이 그대로 전해지는 위치에 있어 몸과 마음을 안정 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모도 가는길에 위치한 외포항 석모도 여행을 가기위해 우연히 알게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수많은 갈매기때가 반겨주는 곳으로 해마다 새우젓 축제가 열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외포항 새우젓 은 조선시대 임금님깨 진상할 정도로 품질이 좋은걸로 유명합니다. 시장 상인분들도 친절하시고 맛있는 젓갈도 무수히 많은 외포항 괜찮은 여행장소라고 생각됩니다.
6.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산성
강화산성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국화리에 위치한 고려시대의 성곽입니다. 이 성곽 은 우리나라의 사적 제132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강화산성 은 몽골의 침입에 대항하여 방어 요새로 구축되었으며 남문 안파루, 북문 진송루, 서문 첨화루, 동문 망한루와 암문 4개, 수문 2개가 남아있습니니다.
강화산성은 세계문화유산인 강화 고인돌 유적과 인접해 있어서 강화도를 여행한다면 꼭 한번 들려야 하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7.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역사박물관
강화 자연사박물관 은 신비로운 여행장소입니다. 그래서 특히 어린 손님들이 좋아할만한 장소로 곤충 전시회, 인간의 진화과정, 희귀한 화석 등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장소입니다. 강화역사박물관 은 강화의 문화유산을 보존, 연구하여 전시할 목적으로 세워진 공립박물관입니다.
2010년 개관하였으며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을 비롯하여 영상실, 강당, 뮤지엄 샾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설전시실에는 강화의 선사시대 유적지와 고려왕릉에서 출토된 유물과 향교, 전통사찰 소장품 등의 문화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기획전시실에서는 해마다 다채로운 주제의 특별전이 열립니다.
8.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용흥궁
용흥궁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에 위치한 조선시대의 별궁입니다. 25대 임금이었던 철종의 잠저 중 하나입니다. 용흥궁은 지붕 옆면이 팔자 모양인 팔작지붕 집이고 지붕을 받치면서 장식을 겸하는 공포가 기둥 위에만 있는 주심포 양식입니다.
소박하고 순수한 느낌이 드는 궁전이지만 경내에는 철종이 살았던 옛집임을 표시하는 비석과 비각이 있어 역사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기도 합니다. 용흥궁 은 대한민국 유형문화재 20호이기도 합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이 밀집해 있는 위치에 있기에 여행코스로 반드시 넣어야 할 관광장소이기도 합니다.
9.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갑곶돈대
갑곶돈대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갑룡길 26에 위치한 국방유적입니다. 강화 10경 중하나인 이곳은 돌이나 흙으로 쌓은 소규모 관측 방어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화로 들어오는 관문과 가까워 중요성이 강조된 돈대로 알려집니다. 주변에 강이 흐르고 주변 경관이 좋아서 마음의 휴식을 얻거나 사진을 촬영하기에 좋은 명소로 알려지므로 강화도를 찾으면 꼭 한번 들릴필요가 있는 곳입니다.
10.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 고인돌
강화 고인돌 유적은 강화 부근리, 삼거리, 오상리 지역에 분포해있습니다. 표고 280m 지점까지 고인돌이 분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고창과 화순 고인돌군 은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한 지역에 수백 개 이상의 고인돌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특징이 있으며 형식의 다양성과 밀집도 면에서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을 수 없기에 가치 있는 문화유산으로 여겨집니다.
이 유적은 고인돌 문화의 형성 과정과 더불어 한국 청동기시대의 사회구조와 동북아시아 선사시대의 문화 교류 연구에 매우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여기까지 보기엔 아쉬우니 시리즈
11.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마니산
마니산 은 강화도 남서단에 위치하였으며 한반도의 중앙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단군이 제천할 정도로 명산이라 여겨지며 용이 승천하고 용마가 나왔으며 신선이 사는 곳으로 72대 왕후장상이 나올 곳이라고 합니다.
마니산의 정산에는 단군성조께서 하늘에 제천의식을 봉행한 참성단이 있으며 등산로를 따라 마련된 918개의 돌계단을 올라가면서 서해바다 풍경을 만끽할 수 있기도 합니다. 또한 동쪽 기슭으로는 신라 선덕여왕 때 지은 정수사 법당 살문짝 꽃무늬를 볼 수 있습니다.
12.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성당
강화성당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관청길에 위치한 대한제국시대에 설립된 성공회 성당입니다. 한국에서 최초로 지어진 한옥 성당이며 2001년에 대한민국 사적 제424호로 지정됐습니다. 교회의 내부는 로마의 바실리카 양식이며 외관 은 불교 사찰의 형태로 이색적입니다.
강화성당은 입구 계단, 외삼문과 내삼문, 본관, 사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쪽에는 초대 사제의 묘비가 있으며 내부 공간 은 교회 기능에 충실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기 성공회 선교사들의 토착화 의지가 남아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다고 보고됩니다
13.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초지진
초지진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해안동로 58에 위치한 문화재로 강화의 해안 경계 부대인 12 진보 가운데 한 곳입니다. 초지진은 1656년에 안산에서 옮겨졌다고 합니다. 이곳 은 1871년 신미양요 때 미군과 충돌했던 격전지이기도 합니다.
정비된 초지돈대 안에는 대포가 전시되어 있으며 돈대 옆 소나무에는 신미양요 혹은 운요호 사건 때 포탄을 맞은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조선의 역사를 느낄 수 있으며 서해 바다 일대를 전망할 수 있어 가족 여행지로도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다고 보고됩니다.
14.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연미정
강화도 가볼만한곳 중 빼놓을 수 없는 연미정 은 인천 강화군 강화읍 월곳리 242에 위치한 문화재입니다. 강화 10경에 속하는 연미정은 한강과 임진강이 합해진 물줄기가 나누어 흐르는 전경을 보기에 최적의 위치에 있는 곳입니다. 그 모양이 마치 제비꼬리와 같다고 하여 연미정이라고 불리게 됐습니다.
연미정은 지리적으로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정자에 오르면 개풍군과 파주시, 김포시가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시원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08년부터는 민간인 통제구역에서 해제되어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합니다.
15.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려궁지
고려궁지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에 위치한 고려시대 몽골 침입 당시에 사용하던 궁궐터로 고려시대 정궁이 있던 자리로써 의미가 큽니다. 또한 조선시대에 들어서 관아 건물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지방 통치에 이용된 장소입니다. 고려시대와 조선시대를 거치며 외침으로 인한 국난을 극복하고자 했던 역사적인 현장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실제 고려 궁궐의 모습 은 남아 있지 않으며 조선시대 관아 건물 몇 채만이 잔존해 있습니다. 주변 자연경관이 좋아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강화도 가볼만한곳을 숙지하시고 여행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