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타이레놀 효능 총정리

오늘은 타이레놀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레놀같은 경우 두통과 생리통 완화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타이레놀 효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4가지
1. 타이레놀 효능 - 두통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성분으로 관절염 통증, 불면증을 동반하는 치통, 두통, 요통, 염좌, 부상으로 인한 통증 등의 여러가지 통증을 일시적으로 느끼지 못하게 도와줍니다. 4시간동안 빠르게 통증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가 적어 식전식후 상관없이 공복에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효능


2. 타이레놀 효능 - 해열작용
위에서와 같은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성분을 갖고 있어 뇌의 열 조절 중추 신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해열 작용을 하는 것으로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로 인해 감기로 인한 열이 나는 현상을 막아주고 코로나 백신을 맞고 올릴때 마다 아픈 팔과 전체적으로 열이 올라서 기운이 없을 때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타이레놀에는 다른 진통제와 달리 항염 효과는 없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로 인한 통증 은 항염을 도와줄 수 있는 진통제를 따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타이레놀 효능 - 진통완화
타이레놀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중추에서 프로그타글란딘의 생합성을 억제함으로써 진통 작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중추 신경계의 세로토닌 호르몬을 컨트롤함으로써 진통 효과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때문에 두통, 치통과 같이 상처가 없는 통증을 느낄때 탁월합니다.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효능


4. 타이레놀 효능 - 생리통 완화
생리통을 완화해 준다. 통증완화 효과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여성용으로 있어서 여성들 은 전용이 따로 있긴 하지만 집에 항상 구비되어 있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요즘 코로나 시국이기 때문에 집에 하나씩 은 타이레놀을 갖고 있기에 심할 경우에 드셔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다만 다량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레놀 부작용
우리들이 정말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약이 타이레놀입니다. 그러나 너무 쉽게 머리가 아프다는 이유로 섭취를 하시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처방전 없이도 누구나 어디서나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살을 위해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다량을 섭취하게 되면 정말 위험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항상 권장량 이상을 복용하게 되는 것 은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종류에 따라 알맞은 복용법 알아 보았습니다. 타이레놀 부작용 은 복용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으로는 아나필락시스 양상이 생기는데 두드러기 증상, 호흡곤란 증상, 전신발작 증상, 천신 발작 증상, 급작스런 땀 발생, 구역, 구토 등의 정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 은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는 장기 복용 시 술을 마신 후 머리가 아프다는 이유로 복용하면 간손상의 우려가 있을 수 있기에 절대 그런 행동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간질환 관련 질병이 있는 분들이 복용을 원하시면 병원에 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질병을 가진 분들 은 심하면 목숨에도 지장이 발생합니다.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복용량
의사 처방한 용량에 따르거나 설명서를 잘 읽어 숙지하고 따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 최대 복용 가능량 은 4,000mg까지 복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타이레놀 500mg의 경우 하루 1~2정씩 3~4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레놀 은 하루에 최대 8정 이상 복용하시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8시간 동안 효과가 유지되는 타이레놀 ER은 1회에 1~2정씩 하루에 최대 6알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8시간 간격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레놀 복용량이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심한 경우 간이 망가지고 심각한 경우에는 사망까지도 이를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에 대해서
타이레놀은 감기로 인한 발열, 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 통증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됩니다. 타이레놀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은 다른 진통제에 비해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적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보고됩니다. 타이레놀 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편의점에서도 쉽게 살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아스피린 은 임산부와 독감이나 수두에 걸린 15세이하의 어린이는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어 복용이 안되지만 타이레놀 효능 은 부작용이 적어 임산부와 어린이에도 복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다만, 아스피린에는 타이레놀 효능에 없는 소염기능이 있어 염증 등에 효과가 특히 좋습니다.

열이 나거나 몸 여기저기가 아플때 가장 먼저 찾는 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과 더불어 진통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아스피린 은 위에 자극이 심해 빈속에 먹게 되면 좋지 않지만 타이레놀 효능은 공복에 먹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효능


추가적인 타이레놀에 대한 이야기
타이레놀 은 1955년 미국의 맥닐 연구소에서 만들어 졌다고 보고됩니다. 타이레놀 전에는 아스피린이 진통제로 사용되었는데 어린이에게 위험한 질환인 '라이증후군' 과의 관련성이 있다고 하여 좀더 안전한 진통제를 찾는 과정에서 만들어지게 졌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세트아미노펜의 진통 작용이 발견되었는데, 독감이나 수두에 걸린 어린이들의 진통과 해열에 효과가 있다면서도 라이증후군을 유발시키지 않아 본격적으로 넓게 사용되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은 1960년에 미국FDA는 아세트아미노펜을 처방없이 판매할수 있도록 일반의약품으로 승인을 했고, 고열과 통증에 시달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효과를 주게 되었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은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등의 비스테로이드성소염진통제(NSAIDS)와 달리 염증을 없애는 기능은 갖고 있지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소염진통제와 달리 위장 장애가 적어 식사와 관계없이 빈속에도 복용할 수 있으며 임산부에게도 FDA 분류 약물사용 B등급으로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보고됩니다.

타이레놀 은 그럼에도 부작용 우려는 있다고 보고됩니다. 타이레놀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들이라 하더라도 상황에 따른 여러가지 제형과 함량의 제품이 있고 다른 약과 병용사용(더불어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 등도 검토돼야 합니다. 타이레놀 은 이제까지도 진통제와 해열제로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보고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존슨앤드존슨의 계열사인 (주)한국얀센에서 1994년부터 판매를 하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은 맥닐연구소는 아세트아미노펜의 자체 브랜드로 타이레놀 브랜드를 탄생시켰고 1959년에 존슨앤존슨사에 매각 됬습니다.


이상으로 타이레놀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타이레놀에 대한 추가적인 이야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타이레놀 효능을 통해 건강하게 노후를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